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까지 생각했어>는 대만의 유명 연애소설을 원작으로 한 대만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현지에서는 5월부터 방영한 신작입니다. 대만과 중국에서 인기리에 방영을 마쳤고 류이호와 곽설부의 출연으로 국내에서도 기대를 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원제목은 <아문불능시붕우>이고 뜻은 '우리는 친구가 될 수 없어'입니다.

  류이호는 대만의 유명스타이자 '안녕, 나의소녀'로 국내에서도 팬층이 있는 배우이고 곽설부는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 글로벌판에서 김희철과 커플을 이루면서 국내에 많이 알려진 배우입니다. 

  로맨스 장르에서는 항상 좋은 작품이 많이 나오는 대만이기에 로맨스드라마를 좋아하시다면 기대히볼만한 작품입니다.



<결혼까지 생각했어 / 아문불능시붕우> 기본줄거리 소개


  휴대폰 제조회사에 다니는 씩씩하고 독립적인 여주인공 주유유는 같은 회사에 다니는 남자친구 려호일과 3년동안 사귀고 있습니다. 주유유는 별문제없이 순탄하게 연애를 해왔고 려호일이 생각하는 미래를 같이 차근차근 이루어갈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한편 증권회사에서 인정받는 인재인 남주인공 저극환. 냉정하고 철두철미한 그에게는 10년동안 사귀어온 여자친구 고자원이 있었습니다. 

  각자의 삶을 충실하게 살아온 두 커플은 결혼까지 생각할 정도로 깊은 사이로 발전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주유유와 저극환은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서로에 대한 생각을 떨처낼 수 없게 되는데. 친구도 연인도 될 수 없는 둘 사이에 일어난 불꽃에 과연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까요?..



<결혼까지 생각했어> 등장인물 간단 소개



주유유 역 배우 곽설부


  전자회사에 다니는 똑똑하고 씩씩한 여자. 3년동안 사귄 남자친구 려호일과 미래에 대한 계획을 같이 세우고 착실히 이루어나가려 합니다. 둘이 돈을 모아 집을 사기위해 밥값도 아끼면서 결혼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만나게 된 저극환 때문에 혼란스러운 감정을 감출 수 없게 됩니다. 



저극환 역 배우 류이호


  증권회사에서 인정받고 있는 인물로 냉정하고 두뇌회전이 빨라 정신없는 증권계에서도 실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10년넘게 여자친구 고자연과 연애중입니다. 우연히 마주친 주유유를 머리속에서 떨쳐버릴 수 없게 되자 자기도 모르게 그녀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려호일 역 배우 손치군


   주유유의 남자친구. 주유유와 같은 회사의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3년 동안 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무뚝뚝하지만 성실하고 속깊은 려호일은 주유유와 함께할 인생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고자원 역 배우 하약연


  저극환의 여자친구. 주유유의 대학동창이기도 합니다. 남자친구인 저극환을 서포트해주려고 노력하는 인물로 그의 스케줄을 꼼꼼히 체크하고 곁에서 도와주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들이 저극환에게는 압박으로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대만드라마 희환일개인(러브 인 더 키친)으로 호흡을 맞추었던 류이호와 곽설부가 다시 만나게 된 작품입니다. 희환일개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만큼 이번에도 둘의 케미가 기대가 되는데요. 대만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인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