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금수남가>는 중화티비에서 청평악의 후속으로 방영하는 드라마입니다. 고장극에서 이름을 날려온 두 감독이 제작진으로 참여했는데. 이들의 작품들이 쟁쟁합니다. <궁쇄 시리즈><금수미앙><봉수황><백발왕비>등을 제작했던 분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기본적인 완성도는 보장될 것 같습니다. 또 제목에서도 알수있듯이 <금수남가>는 <금수미앙>의 자매편 드라마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복수와 사랑이라는 스토리부터 연출의 스타일이나 전개는 <금수미앙>과 많이 유사합니다. 현재 도우반 평점은 5.7점입니다 (참고로 금수미앙은 4.8점.)

 

<백발왕비>나 <금수미앙>을 재밌게 보셨다면 크게 호불호없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정식방영은 중화티비에서 10월 12일부터 평일 밤 10시에 방영됩니다. 또 티빙에서도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금수남가는 총 53부작입니다.

 

<금수남가> 기본줄거리

(시대적 배경은 남북조시대의 남조중 하나였던 유송입니다. 남주인공 유의강은 실존인물이지만 드라마는 실제역사와는 다르게 진행됩니다.)

 

유송을 건국한 무황제의 넷째 아들 유의강은 세상을 개혁하고 바꾸고자하는 의지가 강했던 인물입니다. 하지만 조정은 관리들의 힘이 강해 황제는 힘을 잃었고 부정부패가 만연해 유의강이 할 수 있는 것은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은 유의강은 신분을 감추고 백성들 사이로 암행을 나갑니다. 이 때 우연히 착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여인 심려가를 만나고 점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한편 여인 심려가는 사실 부모님의 원수를 갚기위해 밤낮없이 무술을 연마하며 복수의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신분까지 감추고 장군가문인 심씨 일가의 딸이 되기까지 하지요. 그녀의 복수 상대는 바로 유의강. 그녀와 유의강은 정략결혼은 하게 되고 아무것도 모르는 유의강은 좋아하는 여인과의 결혼을 기뻐하는데....

 

<금수남가> 등장인물

 

심려가 역 배우 이심

용감하고 정의로운 성품의 여인. 부모님의 복수를 갚기위해 무술을 연마하며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녀의 목표는 유의강. 신분을 감추고 심씨가문의 딸이되 황족인 유의강과 정략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유의강 역 배우 친하오

유송을 건국한 무황제의 넷째아들.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이 강해 현실을 돌파해보려하지만 경험도 부족하고 가진 힘도 없어 조용히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밀리에 민가에 암행을 나갔다가 의문의 여인 심려가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맙니다.

 

유의선 역 배우 구자청

무황제의 여섯째 아들. 형인 유의강과는 돈독한 사이입니다. 어느 날 우연히 본 여인 신려가의 담력있는 행동을 보고 그녀를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형 유의강이 신려가와 혼약한 것을 알고 애써 마음을 정리합니다.

 

심낙청 역 배우 소설영

심씨 가문의 딸로 어려서부터 부족함 없이 자라 밝고 천진난만한 여인. 어릴 적부터 유의강을 짝사랑해왔습니다. 큰언니인 심려가와도 허물없이 잘 지냈지만 그녀가 유의강과 혼약을 올리게 됬다는 소식을 듣고 난 다음부터 점점 다른 사람이 되어갑니다.

 

<금수남가>의 스타일은 조금 전형적인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실패확률도 적다고 생각할 수 있지요. 여주인공을 맡은 배우 이심은 <경여년><랑전하><투파창궁>등에 출연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배우입니다. 특히 금수남가의 제작진은 고장극에서는 항상 일정수준 이상의 작품을 만들어왔던만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정식 방영은 중드 전문채널 중화티비에서 10월 12일부터 평일 밤10시에 방영합니다. 그리고 같은 계열인 티빙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