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능력 미드 임펄스(Impulse)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8. 12. 29. 18:15

2008년에 개봉해서 나름의 인기를 끌었던 영화 '점퍼'를 기억하시나요?

어느날 자신이 순간이동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주인공이 자신과 같은 초능력자들과 함께 반대세력에 싸우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재도 참신했고 순간이동을 하면 싸우는 장면들이 박진감있고 빠져들게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순간이동이라는 소재로 나름 인기를 끌었던 영화였습니다. 저도 정말 재밌게 봤었습니다.

영화의 결말이 후편의 여지를 주는 결말이기도 해서 후속작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컸었는데요. 팬들은 후속작이 나오길 바랬지만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애초에 3부작으로 예정이 되었지만 의외의 흥행부진으로 1편에서 마무리가 된 것같습니다.


 그런데 거의 10년이 지난 2018년에 이 점퍼의 스핀오프 격인 작품이 영화가 아닌 드라마로 탄생하였습니다. 



 드라마의 제목은 임펄스(Impulse)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유튜브가 이제는 넷플릭스 같이 독점적으로 드라마들 만들기도 하나봅니다.


임펄스는 어느 날 주인공 자신에게 순간이동 능력이 있다는 것을 점차 알아가게 되며 생기는 이야기 입니다. 주내용은 영화 점퍼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임펄스의 주인공은 여자이고 어릴적에 아버지와 헤어지고 어머니와 둘이 떠돌며 살고 있습니다. 가정환경이 불안정해 주인공은 반항아적인 기질이 다분한 설정입니다. 영화와 드라마 둘 다 청소년이 주인공입니다. 또한 초능력자들을 잡으려는 반대세력도 동일하게 등장합니다. 영화를 보셨던 분이라면 금방 설정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안보신 분도 감상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초능력물이기는 하지만 청소년기의 성장통과 로맨스를 다루고 있는 점도 공통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여주인공의 초능력이 발현되는 계기가 추행을 당할 뻔하면서 이를 탈출하기 위해 발동이 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시즌 전체를 지배하는데요. 매 회 시작하기전에 일부 연령대의 시청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묘사가 포함되어 있다고 자막설명이 나옵니다. 어린자녀나 가족이 같이 시청하시기 전에 먼저 성인이 내용을 보시고 감상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즌 1내용은 주인공이 자신의 초능력을 발견하고 자신을 이해해가는데 대부분을 할애합니다. 따라서 영화처럼 긴박하게 순간이동을 하며 싸우는 씬보다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 놀라고 당황하며 고민하는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영화보다는 조금 더 무겁고 정적으로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즌 2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에 익숙해진 주인공이 영화와는 다른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군요. 그로인해 진행도 조금 더 빨라지고 액션씬도 자주 등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