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호러 힐 하우스의 유령 드라마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1. 16. 22:34

호러미드 힐 하우스의 유령( The Haunting of Hill House)은 셜리 잭슨의 동명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원작 소설은 20세기를 대표하는 공포소설로 평가받고 있는 인기작입니다. 


 또한 이미 2번이나 영화로 제작된 적이 있는 작품입니다. IMDb 점수는 8.8입니다. 시즌1까지 나온 상태이고 10부작입니다.



힐 하우스의 유령 간단 줄거리 소개


 주인공 5남매는 어린 시절 잠시 여름방학동안 힐하우스 저택에서 살게 됩니다. 아버지가 집을 고쳐서 비싸게 되팔려고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5남매는 힐하우스에서 각자  안좋은 기억과 트라우마를 가지게 됩니다. 이런 기억들은 그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끊임없이 괴롭힙니다. 그런 중에 5남매중 넬의 죽음으로 인해 다시 힐하우스로 돌아가 각자의 과거 기억과 트라우마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힐 하우스의 유령 등장인물


  드라마의 전개가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며 보여줍니다. 초반에 아직 적응 안되셨을 때는 인물들이 잘 매칭이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어릴적 모습과 성인 모습 두가지로 올려봅니다.


첫째 - 스티브 크레인

      

  

   장남 스티브는 어릴 적 자신이 겪었던 것들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는 힐 하우스의 유령에 대한 소설을 쓰며 공포소설 작가로 살고 있습니다.


둘째 - 셜리 크레인



  성인이 되어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 어머니의 죽음과 장의사에 대한 기억에 영향인지 본인도 비슷한 직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셋째 - 테오도라 크레인


 

 

 테오도라는 타인이나 물건을 접촉하면 기운을 느끼고 그에 대한 사연을 알수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성인에 되어서는 아동심리학 박사가 됩니다.


넷째 - 루크 크레인



 막내 넬리와는 쌍둥이입니다. 어릴 적 악몽을 극복하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트라우마를 견디지 못해 마약중독자가 된 루크. 


막내 - 넬 크레인


  

  또 다른 쌍둥이 루크처럼 힐 하우스에서의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한 채 성인이 됩니다. 힐 하우스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인물입니다. 태생적으로 순수하고 남을 위하는 성격. 쌍둥이인 루크와 정서적으로 유대가 강합니다.



힐 하우스의 유령 짧은 감상평


  호러를 좋아하고 잘 보시는 분들은 그리 무섭지 않았다는 평이 많았고 맘 편안히 즐길 수 있는 호러라는 얘기도 들었지만 호러는 호러였습니다. 중간 중간 깜짝 놀래키는 부분도 있고 저는 생각보다 무서운 편이었네요. 호러영화에 내성이 없으신 분들은 무서우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미친듯이 무섭고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몇 장면만 넘어가면 무난히 감상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평이 워낙 좋았던 드라마여서 기대를 하고 봤는데 역시 재밌게 감상했습니다. 스토리가 정말 탄탄하고 호러라고 해서 무서운 부분만 있는게 아니라 가슴을 짠하게 하는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호러와 가족의 스토리가 잘 녹아들은 것 같습니다.  초반 1~2화는 적응이 잘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꾹 참고 보시면 3화부터 몰입도가 커지니 3화까지는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